Server Authority
서버가 모든 권한을 가진 방식 -> 중재, 심판, 플레이 등
클라이언트는 서버가 알려준대로 동작하기만 한다
CS(Client Server) 방식
클라이언트는 질의하고 서버가 응답하는 방식
Ex) 웹 서버
클라이언트가 질의하지 않으면 서버가 응답하지 않는다
다이나믹한 변경을 감지하기 쉽지 않다
게임 서버의 경우 연결을 유지하기 때문에 서버가 바로 알림을 보낼 수도 있다
클라이언트가 스킬 사용 요청을 보냄(Request Skill + Skill ID)
서버가 해당 스킬 로직 실행
서버가 스킬 요청 결과를 응답함(Response Skill) -> 성공, 실패 등
이후 서버가 스킬의 효과들을 알림으로 보냄
서버가 게임의 모든 것을 컨트롤해야한다
네트워킹보다는 서버가 내부적으로 게임을 얼마나 잘 컨트롤하는가가 중요한 방식
10K 서버가 꿈의 서버 - 클라이언트가 만 명이 하나의 서버에 접속해서 유지하는 서버
게임은 실시간 - 클라이언트 하나에게 초당 10개 정도의 패킷을 보낼 수 있어야 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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